태안군, 청소년 흡연 및 음주 예방 환경조성에 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0 16:42:36
【태안 = 타임뉴스 편집부】태안군이 오는 6월까지 관내 초·충·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학교와 연계한 대대적인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예방교육은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강 증진을 위한 것으로, 군은 지리적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은 학교를 직접 찾아가 인형극과 반별 교육, 건강 체험관 등 다양하면서도 연령과 장소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형극과 반별 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흡연과 음주에 대한 해악을 설명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건강 체험관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흡연 및 음주의 폐해를 직접 체험하게 하고 퀴즈와 그림그리기 등을 통한 학생들의 직접적인 참여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호기심에서 시작한 흡연과 음주 경험은 결국 습관성으로 진행되므로 최초 경험 이전의 예방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흡연 및 음주의 중독성에 대한 이해를 알려주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흡연 및 음주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금연상담실(041-671-5342)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군이 오는 6월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 학교와 연계한 대대적인 흡연 및 음주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흡연 예방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