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농사직설학당 개설 성공영농 선도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4-08 23:01:52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종원)에서는 농사직설학당을 개설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농사직설학당을 운영해 성공영농을 이끈다. (사진=군산시)

모집 및 교육은 연중 수시로 이뤄지며 모집대상은 신규농업인, 작목전환 및 농업생산성향상 희망농업인 등으로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계 및 읍면동 농민상담소에 신청이 가능하다.

농사직설학당은 기존의 이론중심의 농업기술교육에서 탈피하여 성공한 선도농업인들의 다양한 영농경험과 현장실습을 접목시키는 새로운 교육시스템이다.

운영방식은 다각농업의 유형별 선도농업인을 대상으로 현장교수를 선발했으며 현장실습 희망농업인에게 현장교육 및 컨설팅을 연중 수시로 진행한다.

현장교수는 오랜 영농경험으로 쌓은 노하우 전수와 농장홍보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고, 교육생은 영농 경험부족에서 오는 시행착오를 줄임으로써 농업생산성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향후 성과를 모아서 다양한 이론정립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