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봄꽃과 함께하는 2015금강로하스축제’에서 힐링하자!
11일~12일 KT&G 신탄진공장,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일대 화려한 막 올린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4-06 21:38:28
[대전=홍대인 기자] 금강로하스축제 가서 봄꽃으로 눈 호강하고 가족들과 함께 힐링하자!"

봄의 설렘과 건강, 가족 중심을 담은 대전의 대표 축제인 금강로하스축제가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봄꽃과 함께하는 2015 금강로하스축제(이하 금강로하스축제)’로 명명한 이번 축제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 KT&G 신탄진공장과 금강로하스대청공원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금강 변 화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금강로하스축제는 ‘싱그러운 자연, 건강한 사람, 행복한 도시’를 주제로 기존 금강로하스대청공원(대청댐 잔디광장) 뿐만 아니라 봄꽃으로 유명한 KT&G 신탄진공장으로 축제의 장을 넓혀 진행된다.

특히 이번 금강로하스 축제에는 사람과 가족,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하는 40여개의 다양한 체험 행사와 다채로운 공연 등이 준비돼 있어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행사 첫날인 11일 KT&G 신탄진공장에서는 ▲미용뷰티페스티벌 ▲근로자페스티벌 ▲평양예술단 공연▲응답하라 90'S 공연 ▲개막공연이 펼쳐진다.

개막 축하공연에는 가수 김완선, 박상철, 박구윤 등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오전 9시에 신탄진 용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출발하는 ‘대청호 걷기대회’는 대청공원까지 5.6㎞ 구간을 걷는 행사로‘예쁜 사진찍기’, 통기타 연주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도 중간중간 마련돼 있어 가족과 연인, 이웃이 함께 걷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대청공원에서는 반려동물문화제가 이어지며 대청호 걷기대회 코스 중간께 위치한 에코공원에서는 금강에 치어 등을 방류하는 ‘생명의 방생’행사가 준비돼 있다.

아울러 대청호 걷기대회의 종착지인 대청공원에서는 의 인기 장수프로그램‘전국노래자랑’대덕구편 녹화가 있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 둘째 날인 12일 대청공원에서는 ▲퓨전 마당극 공연 ▲'도그(dog, 개)'스포츠 훈련 경기대회 ▲평생학습동아리 페스티벌 ▲슈퍼스타 '도그(dog)' 선발대회▲제4회 대청호가요제(신인 발굴 가요제) 등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이 계속된다.

이밖에도 행사 상시 체험 행사로는 ▲기업체 생산물품 홍보․판매 ▲미용뷰티존 ▲다문화체험관 ▲을미년 소망 양 만들기 ▲도자목걸이 만들기 ▲회화나무꽃 염색 손수건 만들기 ▲내 이름 부채만들기 ▲인물 캐리커처 ▲녹색생활실천 홍보 및 체험관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안전홍보체험관 ▲유니세프 F2F 캠페인 ▲허브차 시음 및 체험 ▲해피로드 생태길 순례 ▲대청호 물속 그리기 바람개비 만들기 ▲방구피리 만들기 ▲내 얼굴 꾸미기 ▲캘리그래피 부채 만들기 ▲한지 책갈피 만들기 ▲풀잎 메기 만들기 ▲목공 찻잔 만들기 ▲전통물레-항아리 만들기 등이 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번 로하스 축제 개최와 관련 “금강로하스축제는 사람과 가족이 중심이 되는 중부권 최고의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며 “안전하고 행복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이 축제장을 찾아 우리 모두가 꿈꾸는 삶, 로하스의 의미를 가슴 깊이 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