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나무사랑 식목행사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4-03 12:00:43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는 3일 ‘푸른숲 녹색도시 군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과 함께하는 식수행사를 실시했다.

시민, 여성단체협의회, 군부대, 유관기관, 기업, 단체 등 600여 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에는 10,200㎡의 녹지공간에 2,500여 본의 동백나무를 식수했다.

이번 식수행사는 금강변 철새조망대 앞 녹지대일원의 동백나무 특화단지 조성지 내에서 이뤄졌으며,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단지 내에 동백나무와 무궁화를 식재해 시민에게 볼거리와 휴식처를 제공함은 물론 관광명소화 할 계획이다.

식수 행사 후에는 ‘내 나무 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감나무 및 매실나무 1,300여 본을 나눠 주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도 병행했다.

시는 나라꽃인 무궁화와 시화인 동백나무 지역특화를 위해 시민 헌수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관내 식수 시에는 무궁화와 동백나무가 식재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지금까지 헌수는 군산산림조합이 동백나무 1,200본, (주) OCI에서 100본을 헌수했으며 식수행사 시 동백특화단지 내에 식수됐다.

시 관계자는 “이를 계기로 시민모두가 무궁화와 동백나무를 사랑하고 더불어 시민 속에 나무심기 생활화가 자리잡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