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기초수급자 고등학생 수학여행비 지원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3-31 12:08:34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가 어려운 가정형편에 처해있는 기초수급자 고등학생에게 수학여행을 경제적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수학 여행비를 지원한다.

군산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저소득층 자녀의 수학여행 비용을 지원한다. (사진=군산시)

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저소득층 자녀에게 동등한 교육 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상대적 박탈감을 해소하고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학교별 수학여행 시기에 맞춰 상·하반기로 나누어 1인당 15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수학여행비 지원은 전북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비 지원대상인 초·중생을 제외하고 기초수급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정했으며 가구 내 금융재산이 500만 원을 초과하거나 타 법률로 지원받는 대상은 제외된다.

희망복지지원단은 김병래 과장은 “즐거운 학창시절을 보내며 추억을 쌓아가야 할 우리 학생들이 어려운 가정형편을 이유로 친구들과 함께 하지 못함은 큰 불행"이라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즐거운 학창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