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은~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으로!! ”
- 완주군, 수도권 거주 귀농귀촌 희망자 위한 팜투어 진행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30 11:47:56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이 고창군, 부안군 등과 함께 귀농귀촌의 중심지로 부각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희망자 40명을 대상으로 30~31일, 1박2일간 귀농귀촌 팜투어를 진행한다.

귀농귀촌 팜투어는 완주군은 역량있는 귀농귀촌인 유치 및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해 매년 5~6회정도 진행하고 있으며, 농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도시민유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 인재개발원과 협조하여 완주군 귀농귀촌희망자를 대상으로 추진한올해 첫 팜투어는 완주군의 다양한 농촌활력정책 소개, 선배귀농 농가 견학, 로컬푸드 직매장 견학, 거점농민 가공센터 견학 등 이론과 현장실습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완주군 로컬푸드 정책에 힘입어 소규모 하우스 2~3동의다품종 소량생산으로 귀농 2년만에자리를 잡은 쌈채소 농장을 비롯해 딸기농장, 지렁이농장, 새싹채소 농가 견학 및 수확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귀농귀촌 사례를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가가치의 이익을 농민에게 환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거점농민가공센터 견학과 용진로컬푸드 직매장 견학을 통해 완주군만의 특색있는 로컬푸드에 대해배우고, 선배 귀농인과의 1:1 간담회를 갖는 등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용렬 농업농촌정책과장은 “완주군의 로컬푸드 정책과 거점농민가공센터 운영등 다양한 농촌활력 정책으로 최근 귀농귀촌 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역량있는 도시민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