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3-30 11:12:51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는 지난 27일 오후4시 30분에 본청과 읍면동의 창구민원 담당자 및 인허가담당자 등 주요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7일 군산시가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함양과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이 진행했다. (사진=군산시)

한국능률협회 김선애 친절 전문강사가 ‘고객의 욕구 이해를 통한 고객만족 향상’이라는 주제로 ▲고객이 원하는 욕구와 기대 ▲감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 마인드 ▲폭언·욕설·성희롱 등 악성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방법 등에 대해 유익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다양한 민원사례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과거에 비해 질 높은 서비스를 받고 싶어 하는 민원인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공무원의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

이와 함께 군산시에서는 친절서비스 함양을 위한 공무원들의 인센티브 제공도 적극 활용할 예정으로 창구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사기진작 및 업무연찬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워크숍 개최와 연말에는 우수 친절공무원을 선발 시상할 계획이다.

군산시 추현예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응대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조직 내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로 삼고자 올해부터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분기에 1회씩 확대 실시해 친절마인드 함양과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