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는 지난 27일 오후4시 30분에 본청과 읍면동의 창구민원 담당자 및 인허가담당자 등 주요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7일 군산시가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함양과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이 진행했다. (사진=군산시)
한국능률협회 김선애 친절 전문강사가 ‘고객의 욕구 이해를 통한 고객만족 향상’이라는 주제로 ▲고객이 원하는 욕구와 기대 ▲감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본 마인드 ▲폭언·욕설·성희롱 등 악성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 관리방법 등에 대해 유익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다양한 민원사례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과거에 비해 질 높은 서비스를 받고 싶어 하는 민원인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공무원의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
이와 함께 군산시에서는 친절서비스 함양을 위한 공무원들의 인센티브 제공도 적극 활용할 예정으로 창구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사기진작 및 업무연찬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워크숍 개최와 연말에는 우수 친절공무원을 선발 시상할 계획이다.
군산시 추현예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응대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조직 내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로 삼고자 올해부터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분기에 1회씩 확대 실시해 친절마인드 함양과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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