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철새조망대, 사계절테마형 관광지 조성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3-27 12:24:37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가 금강철새조망대 시설 인근에 사계절 생태 테마 관광명소화를 추진한다.

군산시가 금강철새조망대 시설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조망대 인근에 관광명소화를 추진한다. (사진=군산시)

이를 위해 철새조망대는 지난 18일 서울동물원을 찾아 상호교류를 통해 천연기념물인 조류 등 각종 동물을 전시토록 협의 했다.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앵무새 먹이주기체험, 드론과 아빠와 함께 하늘을 날자, 매직교실 등 계절별 맞춤형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금강습지생태공원 갈대를 연차별 전지작업을 통해 갈대가 커가는 모습도 볼 수 있는 체험형 습지생태공원 조성과 햇살광장 앞에 야생화 등 사계절 꽃도 식재함은 물론 동백나무와 무궁화단지도 조성하게 된다.

조망대 앞 금강습지생태공원 내 주차장 정비를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계절테마형 관광이 가능하도록 주변여건 등을 감안해 편의시설 설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강철새조망대 관계자는 “어린이날, 방학기간 등 특별한 날에는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습지 생태공원도 가족단위와 연인들이 갈대숲을 거닐면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발해 다시 찾고 싶은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