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예술의 전당 미술관 "무릉도원을 거닐다" 전시회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3-13 19:17:20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 "무릉도원을 거닐다" 전시작품 [사진=최영진기자]
[천안=최영진기자] 신유토피아 "무릉도원을 거닐다"

현대인을 위한 신유토피아의 세계 천안예술의 전당 “무릉도원을 거닐다" 기획전이 (재)천안문화재단 천안예술의 전당 미술관에서 개최 되었다.

한국화가 왕열 작가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양에서의 산수화는 인간이 닮고자 하는 이상향의 근원지나, 자연에서 벗어 날 수 없는 인간의 삶과 정신을 반영해 그린 그림이라고 설명했다.

왕열 작가는 자신이 만들어낸 무릉도원이라는 신세계를 통해 기계화 되어가는 사회와 톱니바퀴처럼 각박하게 돌아가는 우리의 삶에 마음의 여유와 자유로운 삶을 전달하고 있다.

천안예술의 전당 미술관에서 "무릉도원을 거닐다" 기획전시회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왕열 작가 [사진=최영진기자]

왕 작가는 동양화는 한지와 먹으로 표현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캔버스에 먹과 아크릴을 이용해 작업을 하고, 주제뿐만 아니라 재료 또한 구애 받지 않으면서 오로지 본인의 동양사상과 우리 한국의 고유의 정서를 깃들여 화폭에 표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한 단순히 작품을 살펴보는데 그치지 않고 전통이라는 틀에 가쳐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산수화를 새로운 각도에서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2015.3.10-3.29까지 천안예술의 전당 미술관 기획전에서 감상 할 수 있다.

천안예술의 전당 미술관 "무릉도원을 거닐다" 전시작품 [사진=최영진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