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보건소 “건강한 우리마을 만들기로 주민건강 챙겨요!!”
- 천안시 서북보건소, 입장면 이장협의회 회원 38명 보건사업 홍보대사 양성 교육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3-05 19:25:59
천안시 서북보건소에서 건강한 우리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입장면 이장협의회 회원 38명을대상으로 시범 실시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소장 윤혜인)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에 따른 건강수준 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한 우리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서북구보건소는 입장면 이장협의회 회원 38명을 대상으로 농촌마을에서 건강상식 등을 함양시키기 위한 ‘건강한 우리마을 만들기 사업’을 시범실시한다고 밝혔다.

6일 입장면사무소에서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총 4회에 걸쳐 건강상식과 보건사업에 대한 교육과 혈압·혈당 측정, 근력 측정 및 구강검사 등 건강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한 우리마을 만들기’는 지역 리더를 대상으로 건강상식과 보건사업에 대한 사전지식을 교육시켜 마을에서 재능기부자로 활용한다는 취지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입장면을 대상으로 시범실시 후 향후 확대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한시간동안 진행된 교육에서는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 문태순원장의 이상지질혈증 관리에 관한 강의 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동건강상담 및 건강체험이 실시될 예정이다.

윤혜인 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만성질환관리 능력 향상 및 건강생활실천 확산을 위하여 앞으로 ‘건강한 우리마을 만들기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