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16년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
-선진 교통 운영체계 기반 구축위한 노선 전면 개편 착수-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3-03 16:51:11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가 시내버스 노선을 2006년 이후 10년 만에 전면개편 한다고 밝혔다.

천안시(시장 구본영)에 따르면 그동안 원도심에서 신도심으로 많은 인구가 이동되어 도시의 공간구조가 변화됐다. 그럼에도 시내버스 노선체계는 원도심 중심으로 구축되어 이용객 확보가 어려웠고, 이로 인한 원도심과 신도심과의 연계성 약화로 원도심 발전을 저해하는 요인으로도 작용하였다. 아울러 읍·면 지역 비수익 노선은 버스보조금의 증가를 가져와 천안시에 많은 부담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천안시 김기영 안전건설도시국장이 천안시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최영진기자]
이에 따라, 천안시는 올해 450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용역」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노선 개편 용역은 시민들의 교통 수단별 이용 현황을 분석하고, 시내지역과 읍·면지역의 간·지선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여 노선을 합리적으로 조정 및 개편하고 최근 정부가 농촌지역 수요응답형 대중교통체계 도입을 추진함에 따라 천안시도 주변 도시와 연계가능토록 할 예정이며, 또한, 대중교통 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여 최대한 만족을 줄 수 있는 노선체계를 구축하여, 시내버스 이용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고, 수도권전철과 시내버스간의 환승제 시행 방안까지 검토한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시내버스 노선 개편 용역이 완료되는 2016년에는 시민들에 대한 시내버스 이용 서비스 향상 및 편리성 제공으로 대중교통의 활성화, 또한 운수업체의 경영악화가 크게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