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내달 5일 건양대 짐나지움서 ‘논산시민 타운홀미팅’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27 19:51:17
[충남=홍대인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내달 5일 시민과 함께 논산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논산시민 타운홀 미팅을 개최한다.

민선 5기 출범 2주년 시 처음 도입해 주목받은 바 있는 타운홀 미팅은 지역주민들을 초대해 정책, 주요 이슈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듣는 참여민주주의형 원탁회의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논산, 미래 100년은 우리가 주인입니다‘란 슬로건으로 시민행복위원회 350명을 비롯해 시의회 의원과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미팅에서는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을 협의하고 시정에 반영하고자 지난 1월 공개모집을 거쳐 500명으로 구성된 시민행복위원회가 올해 처음 참여해 시정에 대한 자문과 평가 등 역할을 할 예정으로 의미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수화, 기타동아리 등이 참여해 식전공연으로 행사 분위기를 돋우고 각계각층 시민들의 이야기 동영상과 민선5기 성과 및 민선6기 시정 방향 설명으로 시작된다.

시정 10대 주요현안사업을 바탕으로 민선6기 시정방향에 대한 공감충전, 테이블별 토의를 통한 분야별 실천방안 아이디어 수렴과 주제별 전체회의, 논산시 주요시책 우선순위 결정 및 새로운 미래를 위한 동행약속 퍼포먼스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자칫 지루하기 쉬운 대화의 장을 공연, 발표, 대화, 특산물 판매 등을 매칭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준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재미있는 소통과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타운홀 미팅이 민선6기 새로운 100년의 도약을 위해 밝은 미래를 꿈꾸는 시민 공동체 구현을 위한 의미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내실을 기하겠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