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새빛과 투자유지협약 맺어
2016년까지 651억원 투자, 반포 봉곡리에 유통시설과 아울렛매장 신축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25 19:14:36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반포면 봉곡리 일원에 대규모 투자 계획을 세우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새빛(대표 주시흥)과 25일 투자유지협약을 맺었다.

공주시와 ㈜새빛 관계자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오시덕 시장과 주시흥 대표는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업의 투자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새빛은 2016년까지 총 651억원을 투자, 3만 3781㎡부지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유통업무시설과 명품 아울렛매장을 신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새빛이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관련부서나 기관과 협의를 통해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새빛은 이번 1단계 사업 이후 단계적으로 컨벤션센터, 워터파크, 승마장 등을 조성할 계획에 있어 대전시와 세종시 인근거리에 위치하고 국도32호선과 연접돼 있는 등 편리한 입지여건을 갖춘 이 지역이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테마타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기업이 투자를 통해 많은 인원의 고용을 창출하고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여 백제문화와 연계한 관광루트를 개발하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