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민생평화광장, '남북관계, 잃어버린 7년' 최경환 강연
김명숙 | 기사입력 2015-02-25 16:27:32

 [광주=김명숙 기자] (사)민생평화광장은 26일 오후 6시 30분 광주5·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제12차 김대중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경환 민생평화광장 상임대표(전남대 객원교수)가 `남북관계, 잃어버린 7년, 희망은 있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최경환 상임대표는 김대중 정부 청와대 비서관,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객원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김대중평화센터 공보실장, 전남대 객원교수로 있다.

최 대표는 2006년 고 김대중 대통령의 2차방북 실무접촉 대표로 북측과 교섭한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3차례 방북하여 북측 고위층과 이희호 여사의 평양 방문을 협의한 바 있다.

최 대표는 이번 포럼에서 "이명박-박근혜 정부 7년은 남북관계에서 `잃어버린 7년'이었다"고 진단하고 "박근혜 정부는 5·24경제제재조치 해제,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한 남북 당국대화를 시작해야 한다"고 촉구할 예정이다.

또 당면현안인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 한국 배치, 5,6월 추진중인 이희호 여사의 방북 문제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7월 열리는 광주 유니버시아드경기대회에 남북한 공동입장, 북한 응원단 참가가 성사될 수 있도록 광주시, 중앙정부의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사)민생평화광장은 민생의 개혁과 평화의 실천, 김대중 정신의 계승을 목적으로 창립된 시민단체로 김대중 포럼, 노벨평화비전스쿨, 하의도 김대중시민캠프, 나눔과 봉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시민모임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