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친환경 농업육성, 유용미생물이 이끈다!!
-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축산분야 이어 원예작물 재배농가 위한 유용미생물 무료 공급 개시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2-17 11:13:29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곽노일)는 축산분야 뿐 아니라 원예 작물 재배농가에서도 유용미생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16일부터 공급하고 있다.

2014년도에 유용미생물 생산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2월 초에 비료등록까지 마치고 본격적으로 미생물을 무료로 공급을 시작했다.

유용미생물은(Effective Micro-organism)의 첫 자를 딴 합성어로(유용미생물균이란 뜻) 토양성질개량, 활성산소제거, 중금속의 이온화방지, 토양의 잠재능력을 최대로 좋게 하여 친환경농업도 가능하게 한다.

천안시 농업 기술센터에서 미생물 생산모습 [사진=천안시]
미생물을 공급받기 위해서는 천안에 거주하면서 농업을 하여야 하며 사전 센터에 주문을 하고 난 뒤 20ℓ용 빈통을 가지고 오면 되고 공급량은 재배면적에 따라 1회에 1통에서 5통까지다. 공급일정은 월요일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유용미생물을 무료로 공급받아 사용할 경우 농가당 평균 40여만원의 친환경자재구입비가 절감되며 연중 100톤의 미생물을 공급한다면 30억원 이상 간접적인 지원효과가 있으며 더불어 염류집적에 따른 토양의 이화학성 악화를 예방하고 작물 저항성 증대로 병해충 방제비도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연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200톤 이상 공급할 계획이며 이로 인하여 친환경농업이 확대되면서 도시민의 친환경농산물 수요에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