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저탄소 명절 보내기 운동 전개
저탄소 생활 위한 다섯가지 실천수칙 등 홍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13 09:50:41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홍성 기후·환경네트워크(회장 이용환) 회원들과 함께 저탄소 명절을 맞기 위한 캠페인을 13일 홍성역에서 실시했다.

군은 2020년 BAU(온실가스 배출 전망치) 대비 온실가스 41%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범군민 실천운동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지역 주민들이 온실가스를 줄이면서도 의미있고 건강한 '저탄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했다.

저탄소 명절 보내기 실천 다섯가지 수칙은 ▲설 선물은 친환경 상품이나 우리 농산물로 하자. ▲귀성 길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자. ▲집을 비우는 동안 안쓰는 플러그는 뽑아 두자. ▲명절음식은 먹을 만큼만 준비한다. ▲설빔은 따뜻한 '온(溫)맵시'로 입는다. 등이다.

또한 이날 녹색생활 실천 서약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장바구니를 전달해 평상시 녹색 생활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 기후․환경 네트워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명절기간 동안 에너지절약은 물론 녹색생활 실천으로 군민들이 더욱 뜻 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