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새일센터 사업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수상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사업, 작년 우수기관 이어 금년 최우수기관으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10 18:48:11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가 여성가족부 주최 2014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사업 평가 시상식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10일 수상했다.

이 상은 전국 지자체 및 130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14년도 여성 취업지원사업 평가에서 선정된 것으로 이날 대전시는 기관표창을, 대전여성새일센터(센터장 강은혜)는 우수센터로, 이엘치과병원(병원장 이도훈)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개인표창 : 윤창노 여성가족청소년과장, 백은숙 대전여성새일센터 취업설계사

특히 대전은 작년 처음 실시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금년에도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아 더욱 뜻있는 수상이 되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6,680명의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실적을 거뒀으며 이같은 실적을 바탕으로 수년간 전국 평균 여성고용률에 1% 뒤지는 실정에서 작년말 드디어 0.2%로 격차를 해소하는 성과를 거둬 금년에는 전국 평균을 상회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더불어 금년 하반기에는 취업지원서비스 접근성 제고를 위해 기존 3개소의 여성새일센터외에 기업밀집지구인 대덕테크노밸리 지역에 1개의 새일센터를 추가로 설립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