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2015년 시정홍보계획을 수립하고 홈페이지, 블로그 등 뉴미디어 홍보매체를 개편하는 등 각종 홍보매체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본격적인 민선 6기를 시작하는 올해 시민들과의 소통에 초점을 맞춰 시정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요일 브리핑의 날을 운영하여 실·국·구청장과 상·하반기 시장의 주요현안과 시책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브리핑실의 내실화 및 활성화를 추진하고, 시민의 긴급한 이해가 필요한 사안에 있어서도 수시 브리핑을 통해 충분한 취재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브리핑실 운영으로 언론홍보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홍보영상물 및 연 2회 시정홍보 CF를 제작하여 천안시의 강렬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매주 천안뉴스 방영을 통해 천안시를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주요 도로변의 시민게시판과 시청과 버스터미널에 설치돼 있는 대형 LED전광판 및 다중이용시설 17개소에 설치돼 있는 LCD모니터, 도로전광표지, 버스안내단말기, 버스 래핑, 종합포털사이트 배너 등 각종 매체를 발굴 활용해 흥타령춤축제 등 천안시 각종 축제와 농·특산물, 시정소식을 전달한다.
아울러 유튜브 등 국제매체를 활용한 영상 업로드와 국제자매결연 도시 및 해외개최 박람전시회 부스참여를 통한 글로벌 홍보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뉴미디어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블로그 및 SNS 재구성, 공식페이스북 등 소통채널 확대,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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