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민과의 소통 강화 적극적 시정홍보, 언론 홍보강화
- 천안시, 2015년 시정홍보계획 수립…시민과 소통하는 양방향 홍보시스템 강화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1-16 13:49:57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는 다양한 뉴미디어 활용과 적극적인 언론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시는 2015년 시정홍보계획을 수립하고 홈페이지, 블로그 등 뉴미디어 홍보매체를 개편하는 등 각종 홍보매체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본격적인 민선 6기를 시작하는 올해 시민들과의 소통에 초점을 맞춰 시정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요일 브리핑의 날을 운영하여 실·국·구청장과 상·하반기 시장의 주요현안과 시책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브리핑실의 내실화 및 활성화를 추진하고, 시민의 긴급한 이해가 필요한 사안에 있어서도 수시 브리핑을 통해 충분한 취재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브리핑실 운영으로 언론홍보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천안시청 홈페이지 모습 [사진=천안시]
또한 매월 발행하는 천안사랑소식지는 구독신청자 및 다중이용시설에 우편발송, 천안탐방기사, 문예마당 등 다양한 내용 구성, 읽어주는 소식지 홈페이지 게시, 스마트폰 앱 소식지 제작, 소식지에 삽입되는 바코드에 58개국 언어번역, 문자확대기능을 추가하여 시각장애인은 물론 외국인, 저시력자 등 다양한 계층에게도 소식지 확대 제공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강화에 나선다.

이와 함께 홍보영상물 및 연 2회 시정홍보 CF를 제작하여 천안시의 강렬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매주 천안뉴스 방영을 통해 천안시를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주요 도로변의 시민게시판과 시청과 버스터미널에 설치돼 있는 대형 LED전광판 및 다중이용시설 17개소에 설치돼 있는 LCD모니터, 도로전광표지, 버스안내단말기, 버스 래핑, 종합포털사이트 배너 등 각종 매체를 발굴 활용해 흥타령춤축제 등 천안시 각종 축제와 농·특산물, 시정소식을 전달한다.

아울러 유튜브 등 국제매체를 활용한 영상 업로드와 국제자매결연 도시 및 해외개최 박람전시회 부스참여를 통한 글로벌 홍보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뉴미디어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블로그 및 SNS 재구성, 공식페이스북 등 소통채널 확대,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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