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년 맞은 류순구 홍성부군수
안정적 군정운영… 현안사업 활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16 08:59:11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부군수로 취임한 류순구 부군수가 지난 2일자로 취임 1주년을 맞았다.

류 부군수는 그간 풍부한 행정경험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군정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화한 성격의 류 부군수는 직원들을 포용력 있게 감싸고 군민들과는 소통을 통하여 6·4 지방선거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군수 권한대행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냈다.

또한 오랫동안 중앙정부에서 공직생활을 수행해 온 류 부군수는 ▲업무분석을 통한 불필요, 중복부분 제거 개선 ▲온라인 전자 시스템을 활용한 신속한 업무 추진 ▲부서 간 칸막이 제거 및 업무공유·협조 강화 등 ‘일하는 방식의 개선’을 통해 군정에 활력을 더하는 데 주력하는 한편,

선진행정을 이끌어 시군합동평가, 청렴도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국도비와 교부세를 확보하여 지역 현안사업을 해결함으로써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군민 안전과 직결 된 공사 현장과 민생 현장 및 주요 복지시설 등을 직접 찾아다니는 현장 위주의 행정과 소통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취임 1주년을 맞이한 류 부군수는 “민선6기 출범과 더불어 홍성군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그 동안의 행정경험을 살려 '힘찬도약', '희망홍성'건설에 모든 정열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류 부군수는 1978년 충남도 천안에서 공직에 입문한 이후, 행정안전부 등 중앙정부에서 오랫동안 근무해왔으며, 2013년 1월 충청남도 경제통상실 기업지원과장에 이어, 1월 2일자로 홍성군부군수로 취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