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성공적인 군 생활 노하우 교육’ 점점 열기 높아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13 10:38:32
[대전=홍대인 기자] 여느 때와 다름없는 토요일 오후, 곧 입대를 앞둔 병역의무자라면 친지 분들께 인사를 다니고 오랫동안 보지 못할 친구를 만나기 위해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이곳 에는 21개월의 군 생활을 위해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병역의무자들이 있다. 대전충남병무청과 대전광역시, 대전 시민대학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미래병역의무자를 위한 ‘성공적인 군 생활 노하우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것

작년 한해 연이은 군 관련 사건·사고로 국민들의 군에 대한 불신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대전충남병무청은 대전시의 제안으로 입대전 사전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작년 10월부터 3차례 시범적으로 운영된 이 교육은 도입 초기에는 수강생을 모집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

하지만 교육을 진행 할수록 알찬 교육내용에 빠르게 입소문이 퍼졌고, 교육에 대한 병역의무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지난 10일에 실시한 ‘15년 제1기 ’성공적인 군 생활 노하우 교육‘은 병역의무자들이 시종일관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미리 군 생활을 준비하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열기를 실감케 했다.

입대 할 때는 머리는 깎지 않거나, 술에 취한 상태로 입영해도 된다는 등의 잘못된 입영상식을 바로잡아 주는 것은 물론, 전직 영관급 교수들의 군 인권 및 대인관계, 군 생활 멘토링 등 다양한 사례들을 접목한 사실적인 교육은 곧 입대를 앞둔 병역의무자들에게는 앞으로 경험 하게 될 군 생활에 대한 바로미터가 되기에 충분했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병역의무자들은 “막연하기만 했던 군 생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 할 수 있었으며, 자신감을 갖고 군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음 달에 입대를 앞두고 있는데 시간을 투자해 이 곳 까지 온 보람이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 교육이 아직은 시행 초기단계 이지만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며, 교육내용을 군 생활을 앞둔 병역의무자들에게 실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하여 많은 병역의무자들이 성공적으로 군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 라고 말했다.

입대를 앞둔 병역의무자들은 누구나 교육에 참여 할 수 있으며,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신청은 대전시민대학 홈페이지(http//dcu.dile.or.kr)에서 할 수 있고,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충남지방병무청(☏ 042-250-4227) 또는 대전시민대학(☏ 042-712-9912)으로 문의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