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5년 행정절차업무 연찬회 개최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1-06 23:56:35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가 6일 대회의실에서 2015년도 새해에 변화하는 각종 제도에 대해서 업무 연찬회를 개최해 청원들의 업무능력과 능동적인 자세를 함양시키는데 주력했다.

군산시 2015 업무 연찬회가 6일 대회의실에서 열려 누수없는 시정을 전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진=군산시)
이날 교육은 시 전체 계장급 및 부서 서무담당자 등(38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고 올바른 행정이행을 통해서 누수 없는 시정을 전개토록 계기를 부여했다.

특히 문동신 군산시장은 2015년도 국가예산 9365억 원, 지방예산 9239억 원 등 각각 1조 원 시대를 앞두고 위상에 걸맞은 공직관 확립과 새만금 비전을 실현시켜 나갈 수 있는 공직자의 역량을 솔선적으로 배양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민간위탁 사무관리,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재무회계규칙 개정사항, 국가예산확보 추진절차, 지방재정영향평가 심의, 예산편성 전 중기지방재정계획 반영업무, 용역과제사전심의, 지방재정투자대상사업, 민간보조금지원 변경사항 등 총 10개 항목에 대해 총무과장, 기획예산과장, 회계과장이 소관분야별로 진행했다.

한편, 군산시는 지난해 말 재정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시정 분야에서 국제기구와 정부 등으로부터 31개 분야에 걸쳐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군산시의 지방재정 규모는 9239억 원으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대비 6%(523억 원)가 증가해 도내 6개 시 중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재정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예산편성 및 집행시에 각종 행정절차 확행 및 재정 인센티브 확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