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친환경 유기질 비료 공급지원
김정욱 | 기사입력 2015-01-04 19:13:47
 [안동=타임뉴스]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농림축산 부산물의 재활용과 자원화를 통해 토양환경 보전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유기질 비료를 대량으로 조기에 공급하기로 했다.

도내에서 가장 많은 사업비 총 39억6천만원의 예산으로 추진하게 되는 올해 사업은 농림사업통합시스템에서 전국평균물량으로 자동산출해 친환경 유기질 비료, 가축분 퇴비, 일반퇴비 등 212만포를 개별 농가에 공급하게 된다.

지원 금액은 유기질비료는 20㎏ 1포당 2,000원을 지원하고, 가축분퇴비와 일반퇴비는 등급에 따라 1,300원 ~ 1,900원을 지원해 농업인들의 퇴비구입 비용을 대폭 줄여줌으로써 농가소득과 직결되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시에서는 이와 함께 유기질 비료를 비롯한 각종 친환경 농자재를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함으로써 친환경 농업을 실천을 통해 고부가가치 농산물 생산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