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아산시 출범 20주년 '시민과의 대화'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2-29 12:22:29
[아산=김형태기자] 통합 아산시 출범 20주년을 맞는 아산시가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위해 오는 2015년 2월 10일부터 13일까지 시민과의 대화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2015년 시민과의 대화는 2015년이 온양시와 아산군이 통합해 아산시로 출범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임을 감안해 ‘통합 아산시 20주년!! 시민과 함께 비전을 이야기합니다’라는 주제로 향후 아산시의 비전과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시책의 개선방안 등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17개 읍면동을 순회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광역 및 기초의원 선거구를 기준으로 4개 권역을 통합해 운영하게 된다.

권역별 통합방식이라는 다소 생소한 방식의 도입은 특정 읍면동을 벗어나 이웃 읍면동의 현황까지 거시적인 안목에서 아산시를 이해하고 발전상을 고민하자는 취지로서, 연두방문 운영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연두방문 기간 중 다수의 실과장 배석에 따른 행정공백을 개선하려는 의미도 있다.

아울러, 17개 읍면동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는 대신 시민과의 대화 이후 수시로 이동시장실을 운영함해 읍면동의 자연마을이나 아파트 단위로 공익목적의 공동민원이나 소규모 건의사항을 지속 청취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