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방하천 정비사업’ 충남도지사 표창
충남도 치수방재분야 평가 ‘지방하천 정비사업’ 부문 기관 표창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2-26 10:53:47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이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14 치수방재분야 평가에서 ‘지방하천 정비사업’ 부문에서 우수기관에 선정,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게 됐다.

시는 하천재해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수립 및 관리를 통하여 재난대비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하천 유지보수사업을 추진해 무재해 하천환경을 조성,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두각을 나타내 이번 표창을 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 한 해 동안 지방하천 78개소 418km에 대해 하상정비사업, 지방하천 유지보수사업, 탄동천 및 정안천 정비사업 등을 추진, 하천 본래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주력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제민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을 통해 재해예방과 구도심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여름철 많은 피서객이 찾는 용수천을 정비하기 위해 용수천에 대한 하천기본계획 및 실시설계를 추진한 것도 이번 표창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지속적인 불법 하천점용행위 계도 및 단속을 통해 평상 47동, 누각 13동을 철거하고 유구천, 정안천 등의 불법 경작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는 등 청청하천 조성을 위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하천 본래의 기능인 치수와 이수를 병행한 아름다운 하천을 만들 것"이라며, “하천이 시민들의 휴식공간과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이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