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영어교육 담당자 연수회 개최
- 소통과 자기연찬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연수 실시 -
조진섭 | 기사입력 2014-12-10 15:54:01

[예천=조진섭 기자]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9() 오후230분부터 청내 회의실에서 관내 초··고 영어교육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1·2부 맞춤형 연수회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원어민영어보조교사와 협력교사를 주 대상으로 하여 2년 반 동안 경상북도교육청 원어민코디네이터로 활동한 Zachary MacDonald(대창중학교 소속)가 협력학습방안과 상호문화이해에 대한 강연을 했다.

이 자리에서 Zachary는 자신의 영어교수 및 학생지도 방법을 설명했고, 아울러 참석한 다른 원어민교사들의 경험이 함께 공유되는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영어(담당)교사들을 주 대상으로 하여 과제중심교수법의 권위자인 현태덕 교수(안동대학교 영어교육과)가 학생들의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의사소통영어교수법에 대한 강의를 했다.

현교수는 수업목표 설정, 수업과정안 작성, 학습활동지 개발까지의 과정을 다양한 자료와 함께 제시하여 참석한 교사들에게 자기연찬의 기회를 제공했다.

경상북도 초등영어교육의 기반을 다지는데 온 열정을 쏟은 바 있는 김교육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바쁘고 힘든 학교생활 속에서도 연수에 적극 참여해주신 영어선생님들의 열의를 보니 우리 학생들의 앞날이 밝다고 격려하면서 계속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