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수도사업소, 동파방지팩 설치로 수도 동파 예방
관내 동파우려 수용가 대상 800개 설치, 동파예방 홍보활동 병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2-08 20:32:22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군 수도사업소는 겨울철 수도계량기의 동파 방지를 위해 관내 동파 우려 수용가를 대상으로 동파방지팩 800개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군 수도사업소는 대설주의보 내려지고 강추위가 이어지는 등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면서 관내 계량기 동파가 우려되는 수용가에 대해 동파방지팩 800개를 나눠주는 한편, 각 수용가에 동파예방 요령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적극적인 동파예방 홍보에 나섰다.

군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각 수용가별로 계량기함의 보온재 훼손여부를 확인하고 동파방지팩, 헌옷, 담요 등으로 동파예방 조치를 해줄 것"을 당부하며, “수도계량기가 얼었을 경우, 뜨거운 물로 녹이면 계량기의 고장 위험이 있으니 헤어드라이기나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여 서서히 녹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계량기 동파나 수도시설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홍성군 수도사업소(☏630-9711~9713)로 신고하면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