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심학교, 사이언스팀과 함께하는 호기심 팡팡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1-17 15:38:54
[아산=김형태기자]
사진출처_아산시교육지원청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지난 14일(금)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 60여명을 대상으로 충청남도과학연구원 사이언스팀과 공동으로 ‘팡팡 과학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고자 찾아가는 사이언스팀을 초청해, 장애학생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체험중심의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행사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친교의 시간을 시작으로 광성유불꽃, 다빈치헬리콥터, 에어글라이더, 팝콘과 솜사탕 만들기, 편광 저금통 만들기, 자외선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순환식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야외에서는 에어로켓을 발사하고 진동카 만들기 대회를 실시하여 수상하는 등 생동감 있는 과학을 경험했다.

사이언스팀 관계자는 “처음으로 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산성심학교에 방문했는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향후에도 특수학교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실생활 중심 과학을 접하고 배울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 앞으로도 시대에 흐름에 맞춰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