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기념식 성료
유은하 | 기사입력 2014-11-11 15:28:09

[보령=유은하 기자] 보령시(시장 김동일)에서는 11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농업단체 회원을 비롯해 농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령출신 조규홍 변호사 특강에 이어 화합행사,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념식은 농업이 국민경제의 근간임을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령시농민단체협의회(상임대표 김교준)가 중심이 되어 풍년 농사를 축하하고 농업인이 화합하는 계기가 됐다.

조규홍 변호사의 특강에서는 ‘생활속의 법률상식’을 주제로 농업인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제공됐으며, 시상에서는 한 해 농업인 권익 향상과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농어업인 4명을 비롯해 4-H 대상 7명, 우수농업인 대상 13명 등 총 24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황토고구마 만세보령 대표작물 집중육성을 위한 전시 및 시식회, 화합공연 등을 함께하며 농업인 모두가 도약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한편 2015년 농업인의 날 기념식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에서 격년제로 실시되는 ‘제14회 만세보령 농업활력화대회’와 함께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