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중, 금연교실운영 '아산 기맥 숲 체험'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1-07 15:05:12
[아산=김형태기자]
사진출처_아산중학교
아산중학교(교장 오대식)는 자연친화적인 지역특색에 맞춰 본교 금연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산 기맥 숲 체험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 15일 금연교실을 개강하여 지금까지 총 27회 숲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고, 지역의 명산인 남산-배방산-광덕산-도고산-영인산 등의 산을 등반하였다.

이 활동은 금연교실 학생들이 흡연에 노출된 일상생활을 벗어나 지역 맑은 숲을 체험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함으로써 금연에 대한 의지와 자신감, 성취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오대식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금연교실 학생들이 금연에 성공하고 학교 규정을 올바르게 준수하여 학교생활에서의 자존감 향상 및 책임감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금연교실에 참여한 윤모 학생은 “중학교 3년 동안 금연에 성공하지 못할 것 같았지만 아산의 여러 산을 등반하면서 경험하고 느낀 성취감을 통해 앞으로 금연에 성공함은 물론 어떤 일이든지 두려워하지 않을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