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충남교향악단, 제158회 정기연주회 개최
11. 13일 공주문예회관에서‘불멸의 교향곡 시리즈 Ⅶ’선보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1-05 10:58:41
[충남=홍대인 기자] 공주시 충남교향악단(단장 명규식)이 시민과 함께 하는 불멸의 교향곡 시리즈 일곱 번째 무대‘독일의 거장’을 부제로 제15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13일 오후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윤승업 상임지휘자의 지휘와 함께 열리는 이번 연주회는 화려한 테크닉과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하는 중견 연주자로 널리 알려진 바이올리니스트 김희정씨와 첼리스트 이일세 씨가 협연자로 나선다.

연주곡으로는‘G선상의 아리아’로 불리는 바하의 관현악 모음곡 제3번 중 에어(Air)를 시작으로 브람스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2중 협주곡, 베토벤의 교향곡 제4번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베토벤의 교향곡 제4번은 영웅적이고 남성적인 힘으로 가득한 교향곡 제3번‘영웅’과 교향곡 제5번‘운명’사이의 작품으로 작곡가 슈만은 이 교향곡을 "두 명의 북구 거인 사이에 끼인 그리스의 미인"이라 평하며 작품의 고전적 명랑함과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칭송한 곡으로 유명하다.

시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 저녁 가족과 함께 바하, 브람스, 베토벤 등 3인의‘독일의 거장’을 만나 클래식의 진수를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 입장료는 A석 5천원, B석 2천원이며 초등생 이상 입장이 가능하다. 티켓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cc.gongju.go.kr) 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전화예매나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주시 충남교향악단(☏041- 856-0778)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