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인 10' 출간
최영진 | 기사입력 2014-11-05 09:35:39

[천안=최영진기자]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한국을 대표하는 영웅 10명의 이야기를 담은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인 10'을 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책은 작년에 독도,동해,일본군 위안부,야스쿠니 신사 등 한국이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역사 컨텐츠 10개를 모아 출판한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에 이은 두번째 작품으로 이번에는 대한민국 대표 인물 10인을 선정했다.

이번 책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이런 영웅들은 국가 이미지를 상승시키는 많은 역할들을 하는데 우리는 정작 우리 영웅들을 소홀히 해 왔다"고 전했다.

서경덕교수가 출간한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인10'
또한 그는 "올해 삼일절부터 한달간 역사학자 및 문화평론가 등 각계각층 3백여명을 대상으로 세계인들에게도 감동을 줄 우리 영웅들을 선정했고 각 인물별 대표 전문가들을 섭외해 함께 집필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렇게 선정 된 10인은 안중근,김구,윤봉길,안창호,헤이그특사,세종대왕,이순신,정약용,윤동주,백남준이며 각 인물들의 주요 업적 및 인생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집필했으며 특히 각 영웅들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려는 서 교수의 활동들도 함께 소개했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글로벌 시대를 사는 지금 우리의 역사와 영웅들을 먼저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위해 웹툰제작 및 책 출간, 각 인물별 동영상 제작 등을 통해 올바른 역사인식 캠페인을 계속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향후 한국사와 한국인 관련 두 권의 책은 전 세계 주요 도시에 퍼져있는 한글학교에도 보낼 예정이며 특히 영어로 번역한 책을 곧 출판하여 전 세계 유명 도서관에 기증하여 비치 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이번 인세를 뉴욕타임스 등 세계적인 유력 매체에 한국의 문화와 역사에 관한 광고 캠페인 제작에 사용할 예정이며 신사임당,유관순,김만덕 등 우리나라 대표 여성 영웅 10명에 관한 책도 내년에 출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