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오색 가래떡 뽑기’군민화합 퍼포먼스
- 군민들의 오복과 무병장수, 신 도청시대 경북의 중심으로 도약 기원-
강영묵 | 기사입력 2014-10-18 11:08:44
[예천=강영묵 기자] 2014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 사흘째인 17일 오후 2시 30분 NH농협예천군지부 주최로 오색가래떡뽑기 행사가 진행되어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예천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쌀로 군민화합과 장수를 기원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으며 ‘오색’ 은 화합과 발전, 건승과 장수, 부흥의 5가지 복을 상징하고 ‘가래떡’은 군민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 퍼포먼스는 친환경 농산물의 고장 청정예천에서 생산된 고품질 쌀을 재료로 하여 군민들의 오복, 무병장수 기원과 더불어 신 도청시대 경북의 중심으로 도약을 기원하는 의미로 마련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내빈, 주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가래떡을 직접 뽑는 데 참여하여 즐기면서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 관계자는 “번 퍼포먼스에 담긴 염원대로 건강과 부흥을 바탕으로 신도청 시대는 예천군민이 화합하고, 예천이 제2의 중흥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