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21일부터
이연희 | 기사입력 2014-10-17 00:06:22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전국적으로 진행된다.

전국 단위로 진행되는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사진=군산시)

군산시에서도 진행하는 이번 훈련은 ‘세월호’ 사고 대응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토대로 실전상황에서 국가재난대응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 실천기반 위주로 전면 개편돼 진행된다.

훈련 1일 차에는 공무원 비상소집훈련과 대규모 해양오염 발생에 따른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재난안전관리 13개 협업부서 및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토론훈련을 실시한다.

2일 차에는 관내 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에서 원생들을 대상으로 화재대피와 어린이 응급처치 교육 등 국민 체감형 훈련과 화재대피 실제훈련을 한국유리공업(주)에서 실시하며, 도서를 운행하는 여객선에서 승객대피 훈련을 실시 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3일차에는 재난에 대비한 불시 기능점검 훈련이 실시된다.

이번 훈련의 가장 큰 특징은 재난 발생시 국가재난관리기구가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재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실행기반훈련을 집중 실시하여 초기대응훈련을 강화, 실전대응역량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임춘수 시 안전총괄과장은 “안전의식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시민들 스스로 재난발생 시 재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