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필리핀 노자가레이 시장 일행 방문
이연희 | 기사입력 2014-10-16 23:59:58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 선진행정과 새만금 개발, 초등 교육시설 및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필리핀 노자가레이시의 ‘알프레도 저마’ 시장 일행이 지난 15일과 16일 1박 2일간 군산시를 방문했다.

필리핀 노자가레이시 시장 일행이 지난 15일과 16일 군산시를 방문해 행정 및 새만금개발, 교육시설 등을 벤치마킹했다. (사진=군산시)

노자가레이시 시장 일행은 문동신 군산시장실을 방문해 군산시의 발전상, 새만금개발 등에 관한 설명을 듣고 군산시청, 군산아리울초등학교, 새만금홍보관, 근대역사박물관 등을 견학했다.

문 시장은 “동북아경제중심도시 군산시 방문을 환영한다. 군산시의 발전과 새만금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방문으로 양 도시가 지속적인 우호교류를 추진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알프레도 저마 노자가레이시장은 “새만금의 도시 군산시를 방문하게 되어 매우 보람차다. 이번 방문으로 우리시의 행정, 문화, 교육 시스템을 발전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군산시의 발전상을 보고 들을 수 있게 해준 배려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 10만의 도시인 노자가레이시의 주요산업은 시멘트제조 및 채석이며 관광잠재력으로 상업 및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필리핀 내 가장 큰 수력발전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