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175회 임시회 개최
회기결정,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0-16 14:38:24

[아산=김형태기자] 아산시의회(의장 유기준)는 14일 오전10시 본회의장에서 제175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유기준 의장은 개회사에서 ‘시민들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간절히 바라는 이때 아산시의회는 시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흥하고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모든 의원들이 지역경제 회생에 역점을 두면서 집행부와 함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잘사는 아산을 만드는데 각고의 노력을 다 해야 하겠다‘고 말했다.

진행에 앞서 김진구의원은 5분 발언을 신청해 ‘지역주민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친환경 축산단지 조성’에 대해 발언했고 이기애 의원이 ‘종이서류 없는 전자회의 도입’에 대해 5분 발언했다.

이어 임황선 의사팀장의 의사보고 후 1차 hs회의에서 회기결정의 건은 10월14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건 은 오안영의원과 유명근의원 선출,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상정, 현안 및 주요사업장현장 방문의 건은 10월16일과10월17일 2일 결정, 2014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제안설명의 건을 상정해 기획예산담당관이 제안 설명,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은 현인배,김영애,성시열,유명근,안장헌,김희영,이영해의원 일곱 명으로 구성 했다.

1차 본회의 종료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해 의원장으로 현인배 의원이, 김영애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당일 의회운영위원에서는 김영애 의원이 ‘아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발의해 원안 가결됐다.

사진제공_아산시의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