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2일 문화예술회관서 취업박람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13 21:24:19
[충남=홍대인 기자] 논산시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 및 기업체의 필요한 인력 채용을 돕기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2일 오후 2시 논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연결해 주기 위한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활기찬 내 일(job) 만나는 오늘'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취업 박람회는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과 상담을 통해 취업 기회 제공으로 취업 준비를 적극 돕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취업 박람회장은 ▲ 현장 채용관 ▲ 취업 컨설팅관 ▲ 취업 상담관 ▲ 취업 이벤트관 등 4개 섹션으로 구성, 운영된다.

현장 채용관에서는 관내 특화 일자리를 대상으로 구인 희망업체 현장 면접·채용을 하며, 21개 기업이 채용면접을 실시한다.

특히 취업 상담관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이력서 보완 및 조언을 받을 수 있고, 취업 이벤트관에서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과 입사지원용 사진촬영, 구직상담 등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력서를 비롯해 자기 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현장면접도 가능하다

논산시는 관내 우수기업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해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는 인력 채용의 실마리를 찾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