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장동, 코스모스로 가을 정취 가득
장동 코스모스축제 이달 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12 13:56:52
[대전=홍대인 기자] 지난 주말 장동 삼림욕장 인근에 가을을 대표하는 꽃, 코스모스와 해바라기가 만발해 장동지역을 찾은 시민들로 동네가 시끌벅적 했다.

대덕구는 11일 장동산림욕장 인근에서 주민 및 관람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스모스축제 개막식을 갖고 이달 19일까지 축제에 들어갔다.

5ha에 걸쳐 조성된 코스모스단지에서는 어사마을 소망길 어사행차 체험부터 조랑말 타고 어사길 돌아보기, 마패에 소망을 담아 매달기, 양봉체험 등 프로그램과 깡통로봇 전시장 및 어사관모 포토존 등이 마련돼 시민들에게 낭만과 건강을 제공했다.

특히 조랑말 타고 어사길 돌아보기는 어린이와 어른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은 오색 꽃물결 속에 각 종 체험행사에 참여하여 추억과 낭만을 즐겼다.

개막식에 참석한 박수범 구청장은 “장동 코스모스 축제가 지역소득 창출 및 시민들의 건강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축제를 준비한 황태문 경관농업추진위원장은 “축제장을 찾는 내방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소중한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축제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와 장동 경관농업추진위원회에서는 삼림욕장 인근 5ha 면적에 년2회(상․하반기) 지역특성에 맞게 유채꽃 및 코스모스 등을 식재하여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구는 2016년까지 장동경관농업단지를 연차적으로 40ha까지 확대 조성하여 지역소득증대 및 관광활성화를 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