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알밤축제‘알밤과 함께 힐빙(Heal-being)하다’
- 공산성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 유혹 -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25 10:19:50

전국 최대의 밤 주산지인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오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2014 공주알밤축제’를 공주시 금성동 공산성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사진제공 : 지난해 알밤축제 사진)

‘우아한 밤! 즐거운 밤! 맛있는 밤!’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알밤축제는 ‘알밤과 함께 힐빙(Heal+Well-being=Heal-being)하다’라는 주제로 10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올해 알밤축제는 푸드카 요리경연대회, 알밤왕 선발대회, 밤 농장과 연계한 알밤줍기 체험, 버스킹 페스티벌 공연, 알밤 경매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부터는 푸드카 10대를 모집, 밤 관련 요리를 개발해 공주알밤의 다양한 맛,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해 알밤축제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계승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으로 많은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승태 공주알밤축제추진위원장은 “공주 알밤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겠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밤 생산농가에 도움을 주고 관광객에는 즐거움을 주는 알찬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 밤은 지난해 2천여 농가가 1만560톤을 생산해 전국 생산량의 14%를 차지하고 있으며 밤에는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고 다른 견과류에 비해 비타민C가 풍부해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