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서, 농가 가을걷이철 교통사고 예방 총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3 08:35:43

청양경찰서(서장 양철민) 는 가을철 농기계 및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야광 반사지를 부착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수확철 도로변에 건조중인 농산물의 절도 예방 방법과 부득이 도로변에 건조 시 안전수칙 등을 전파하며 65세 이상 노년층에서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적 특성을 감안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최근 농촌인구의 고령화에 따른 기계 조작 미숙과 야간 운행으로 농민들의 교통사고가 잇따라 발생 마을회관 및 농기계 수리센타등을 방문 농기계 등에 야광반사지를 직접 붙여주었다.

양철민 경찰서장은 “관내 65세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계 특성상 교통사고가 발생시 인명피해가 가장 크게 나타나고 있다”며 “관내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집중홍보와 더불어 교통사고 다발지역 및 사고요인 법규위반 행위에 대하여 집중 단속 및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