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중ㆍ고등학생 역사골든벨 대회 개최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22 16:34:19
[아산=김형태기자] 아산교육지원청은 2014년 9월 20일(토) 중ㆍ고등학생 123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사골든벨 아산시 대회를 실시했다.
사진제공_아산교육지원청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한 이 대회는 왜곡된 우리역사 바로알기를 통한 우리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실시되었고 학교대회를 통해 선발된 123명의 중・고학생들이 참가하여 역사능력을 겨루는 멋진 경합 기회를 가졌다.
이 날 중학생은 설화중학교에서, 고등학생은 설화고등학교에서 각각 진행하여 역사적 탐구력과 사고력을 가진 최고의 역사왕을 선발하는 축제의 마당으로 펼쳐졌다. 입상자 30명 가운데 16명은 아산시 대표로 도대회에 출전하여 2014.10.18(토)에 또 한 번 실력을 겨루게 된다.

아산교육지원청 헌재규 교육장은 "2017학년도부터 한국사가 수능 필수과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역사교육이 강화되는 추세라며, 앞으로 본 대회가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_아산교육지원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