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수확, 이제 좀 더 편하게 하세요!
청양군, 농민 불편 덜어 줄 구기자 수확기 업그레이드! 시연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19 10:57:16

옛 부터 불로장생초라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구기자는 그 열매 크기가 작아 하나하나 손으로 따야하는 수확 방식으로 노동력 소모가 크다는 점이 재배에서의 가장 큰 애로사항이다.

국내 최대 구기자 생산지인 청양군은 지난해부터 청양구기자특화클러스터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오면서 이 같은 문제를 개선하고자 청양구기자시험장과 함께 구기자 수확기 연구개발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온 결과 개발에 성공, 지난 18일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곡면 소재 구기자 재배현장에서 개최된 시연회에서 청양구기자시험장 연구진은 기존 제품의 중량, 진동 등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새로운 수확기를 선보였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수확기가 보급되면 구기자 재배 농가의 일손을 덜어주고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져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선ㆍ보완을 통해 노동력 절감의 확실한 대안이 되도록 해 구기자 시배지로서의 명성과 국내 구기자 산업의 메카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석화 군수는 “그동안 수확기 개발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 오면서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좋은 성과가 나오게 된 것을 알고 있다”며 “오늘의 성과를 이뤄낸 연구진과 같이 참여해 준 구기자재배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구기자 수확기를 사용해 보는 이석화 군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