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암처럼 그려볼까?” …
고암생가에서 미술실기대회 열려 홍성군, 오는 20일 이응노생가기념관서 제13회 전국고암청소년미술실기대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16 09:28:37

홍성군은 오는 20일 고암 이응노생가기념관에서 제13회 전국고암청소년미술실기대회를 개최한다.

홍성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미술협회 홍성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고암 이응노 화백의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 오전 9시 30분 홍성군 홍북면 이응노생가기념관에서 진행된다.

대회 참가부문은 연령별 부문에 따라, 재료와 표현기법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접수는 대회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유치부와 초등저학년부는 자유화 또는 서예 작품을 참가할 수 있으며 자유화의 주제는 당일 발표 예정이다.

초등고학년부는 기념관 주변풍경, 고암이응노 작품 감상 후 표현하기, 서예 등에 참가할 수 있고, 중고등부는 기념관 주변풍경(수채화, 소묘, 한국화), 고암 이응노 글을 감상하고 표현하기(수채화, 소묘, 한국화, 디자인, 만화), 서예 등에 참가할 수 있다.

이응노생가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홍성이 낳은 위대한 예술가인 고암 이응노 화백 탄생 110주년을 맞아 고암의 생가에서 청소년들이 미술작품을 직접 그리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뽐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