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권역의료재활센터, 15일 소아재활 낮병동 개소
낮시간 집중치료를 통한 치료효과 증대·경제적 부담 감소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13 16:28:59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센터장 조강희)는 집중적인 재활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도움이 될 소아재활 낮병동을 15일부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 2층에 위치한 낮병동은 뇌성마비나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6시간 이상 운영 된다. 입원 대상 아동은 하루에 물리치료 2회, 작업치료 2회를 포함한 집중치료과정을 2개월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아동으로, 재활의학과 전문의의 임상적 판단과 치료기회의 형평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2개월 주기로 진행되는 재활프로그램에서는 재활의학과 전문의, 재활간호사, 작업치료사, 물리치료사 등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물리치료, 작업치료, 수중치료, 언어치료, 로봇보행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재활치료 프로그램 및 집단활동, 부모교육 등의 심리정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강희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장은 “소아 낮병동 개소를 통해 아동들의 다양한 치료적 경험 및 치료 효과 증대는 물론 가정생활 적응과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낮병동이란?

입원과 퇴원이 24시간이내 이루어진 경우를 말하는 것으로 1일의 입원료를 산정하고 진료비는 입원부담률에 의하여 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응급실, 수술실, 재활치료실 등에서 처치, 수술, 재활치료등을 받고 연속하여 6시간이상 관찰 후 당일 귀가 또는 퇴원하는 경우 산정하는 것입니다.

​본원에서는 차별화된 진료와 환아의 다양한 요구와 필요에 따라 최적의 소아재활 낮병동을 운영함으로써, ​​아동의 전인적이고 통합적인 발달향상을 도모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