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문화원, 김호연재의 시와 음악 그리고 장사익
대덕문화원 2014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8-25 16:09:12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문화원(원장 송성헌)에서는 27일 오후 7시 동춘당에서 이 시대의 진정한 소리꾼 장사익을 초청하여 김호연재의 시를 음악을 다시 한 번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공연은 문희순 문학박사의 사회로 장사익의 혼을 담은 소리를 통해 김호연재의 삶을 음미해 보고, 연희단 팔산대의 ▲가야금산조 ▲진쇄춤 ▲살풀이 등 신명나는 무대의 한마당을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동춘당 송준길 선생의 증손부이자 조선후기 대표적인 여성 작가인 김호연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총 6회에 걸쳐 ‘2014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제1~3강에서는 김호연재의 시와 삶, 그리고 발자취를 돌아보았고, 제4~5강에서는 김호연제의 삶을 기억하는 후손들과 김호연재의 시와 담이라는 주재로 오는9월24일과 10일1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