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을지연습 테러대비 복합대응훈련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8-22 00:14:54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는 21일 오후 3시 군산발전처에서 국가기간산업 테러 복합대응훈련을 진행했다.

사진=군산시

이번 훈련은 군산발전처에 침투한 적특작부대에 의해 발생한 화생방사태 및 화재 등 테러에 대한 대응훈련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특작대원 진압을 위한 군사작전을 포함해 화생방제독, 화재진화, 인명구조, 응급복구 등 테러의 공격으로부터 인명과 시설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고 비상시 기관별 대응능력의 강화에 역점을 두고 추진되어 실제상황에 부합되는 실전적인 훈련으로 현장감 있게 시행됐다.

특히 군산시를 비롯해 군산경찰서, 1대대, 38전대, 전기안전공사, KT군산지점, 민방위대원 등 민관군경 100여 명이 참여하고 제독차, 소방차, 구조차 등 20여 종의 장비가 동원돼 사태수습 절차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최근 각종 안전사고 및 인명사고를 대비한 긴급차량 이동로 확보를 위한 기동훈련의 비중과 중요성이 점차 커짐에 따라 긴급차량 이동로 확보 기동훈련을 실제훈련과 함께 실시해 유관 기관 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시민들이 긴급차량 길터주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대시민 홍보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제훈련을 통해 화생방의 위험과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고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은 물론 기관별 맡은 바 임무에 대한 실전능력을 더욱 더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훈련을 잘 수행해준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하며 국가기간시설을 보호하고 관계 기관 공조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