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규제개혁 및 정부3.0 등 공직자 교육
안전행정부 정재근 지방행정실장 특강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8-18 12:07:26
[충남=홍대인 기자]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시청 회의실에서 시 산하 공무원 200여명 공직자를 대상으로 규제개혁 및 정부3.0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행정부 정재근 지방행정실장을 초빙하여, 규제개혁 추진방향과 정부3.0에 대한 공직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정재근 실장은 규제개혁의 필요성과 정부3.0의 이해, 사람냄새 물씬 나는 따뜻한 행정에 대하여 열띤 강의를 펼쳤다.

특히 투자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제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이며, 규제개혁을 통해 우리나라가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로 대도약을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개방․공유․소통․협력으로 국민 개개인별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 등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정부 3.0과 규제개혁 및 따뜻한 행정으로 국민의 행복을 찾아주자고 공직자들에게 주문했다.

한편, 정재근 실장은 오전 특강에 이어 오후에는 벌곡면 주민자치회를 방문하고 복지담당공무원과 간담회를 갖는 등 논산시에서 현장 행정을 펼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