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델리에서 채화한 성화, 21일 천안 버들광장 안치!
유은하 | 기사입력 2014-08-18 11:25:31

[천안=유은하 기자] 천안시는 오는 21일 천안종합터미널에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성화봉송을 맞이하면서 문화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아시안게임 성화는 21일 오후 4시 신부동 대림아파트를 시작으로 천안종합터미널, 방죽안오거리, 복자여고와 천안역까지의 주자봉송을 거쳐, 오후 5시경 천안시청 앞 버들광장에 안치될 예정이다.

인도 뉴델리에서 채화한 성화와 한국의 강화 마니산 참성단에서 채화한 성화가 합화되어 8월 13일부터 국내 성화봉송의 대장정을 시작하여 천안에 안치 후 다음날 아산시로 출발하게 된다.

성화안치식은 21일 오후 5시 20분 천안시청 버들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문화공연도 함께 마련돼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관람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성화봉송으로 대중교통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세계적인 행사인 점을 감안하여 이해하여 주시길 바라며, 안전하게 치러지는 모범적인 행사가 되도록 천안시민들의 성숙한 질서의식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치된 성화는 천안에서 1박을 한 후 다음날 10시에 아산시로 출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