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걷는 것이 最高의 보약입니다. 가을 보약 드시러 오세요’
부안군보건소 2기 한방 양생 걷기 대학 대상자 모집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5 13:52:37

[부안타임뉴스] 부안군보건소(소장 이정섭)은 2014년 제2기 한의약물리요법실 한방 양생 걷기 대학 대상자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유증자로 지역주민 50명과 실버카를 소유한 어르신 10명 등이다.

모집기간은 8월7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신규 우선)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 3회씩 총 10주간 진행되며 오는 26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기초건강 측정, 한방 양생 걷기 이론 실기, 기공체조, 명상, 한의사 상담, 걷기 개별지도, 인지증진 등 관절에 무리를 최소화하면서 근력을 강화하고 몸과 마음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실시된다.

이정섭 군 보건소장은 “다빈도 질환군인 관절염질환자의 통증완화와 통증감소를 최대화코자 지역사회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제1기 한방 양생 걷기 대학에서는 대상자 98%가 ‘만족스럽다’고, 100%가 ‘또 참여하겠다’고 응답했으며, 프로그램 종료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걷기운동을 하고 있는 대상자도 50%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돼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계기가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