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고인돌배 생활체육 전국 유도대회 성료
유치부~장년부까지 세대를 아우른 전국 유도인 경연장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4 10:45:31

[고창타임뉴스] 2014 고창고인돌배 생활체육 전국유도대회가 지난 31일부터 3일까지 4일간 고창군립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대한유도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유도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31일부터 1일까지 심판강습회, 2~3일은 본경기로 진행됐다.

전국의 유아ㆍ초ㆍ중ㆍ고ㆍ대학생 및 일반 생활체육 유도선수와 임원 등 2,0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남녀 개인전ㆍ단체전 및 본 경연으로 나뉘어 펼쳐졌다.

2일 고창군립체육관에서 펼쳐진 개회식에는 박우정 고창군수, 이상호 군의회의장, 이강수 전 고창군수, 대한유도회 남종현 회장과 전라북도유도회 최동훈 회장을 비롯한 많은 유도관계자 및 내빈이 참석하여 대회를 축하했다. 이날 남종현 회장은 박우정 군수에게 축하패를, 이강수 전 군수에게 공로패를 각각 수여했다.

유도인구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치러진 이번 대회를 통해 생활체육으로서 유도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유도의 인기를 실감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이번 대회를 치르면서 관내 숙박 및 요식업소 등은 모처럼 활기를 띄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

유도의 활성화와 동호인들 간 유대강화를 위해 매년 펼쳐지는 고창고인돌유도대회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생활 스포츠 종목으로서 정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