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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타임뉴스] 서산시는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4~2016년 민원행정 중기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민원환경의 다변화와 수요 확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민원행정서비스 중기계획은 3개 분야 13개 단위과제로 이뤄졌다. 정부 3.0에 기반한 민원행정, 민원인 불편사항 선제적 개선, 민원사무 간소화, 민원정보 안내체계 강화, 부서 협력을 통한 신속한 민원처리 등을 내용으로 한다. 온라인 민원창구 활성화,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류 및 여권 무료 배달제 등의 내용도 담겨 있다. 박복수 민원위생과장은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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